시민사회 원로들과 오찬간담회도 진행
野김은경 혁신위원장, 기자간담회…혁신위 로드맵 발표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장은 12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김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향후 혁신위의 활동 방향과 일정 등을 담은 구체적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혁신위 관계자는 "혁신위가 앞으로 발표할 혁신 과제를 주제별로 정리했는데, 이를 언제까지 발표할지 이야기할 것"이라며 "혁신안 준비 과정에서 국민들의 의견을 어떻게 청취할지도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후 김 위원장은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혁신위를 어떤 방향으로 이끌지 자신의 계획에 대해서도 밝힐 전망이다.

간담회에 앞서 김 위원장은 이날 시민사회 원로들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하며 민주당의 혁신 방향 등에 대한 조언을 청취할 예정이다.

함세웅 신부, 이부영 자유언론실천재단 명예이사장, 박석무 우석대 석좌교수, 임헌영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 신인령 전 이화여대 총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10일에도 당 상임고문 및 고문들과 조·오찬 간담회를 진행하며 혁신위 활동에 대한 조언을 들었다.

혁신위는 오는 14일에는 청년 간담회도 진행하며 경청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혁신위 관계자는 "내년 22대 총선에서 처음으로 투표권을 갖는 청년 유권자들을 만나 청년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