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진단] 中 갈륨·게르마늄 수출 제한 소식에 동국알엔에스 18% 쑥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진단] 中 갈륨·게르마늄 수출 제한 소식에 동국알엔에스 18% 쑥
동국알앤에스는 4일 오전 10시 현재 약 18% 상승 중이며, 금일 거래량 2위, 거래대금 1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4300~5300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3개월 간에는 외국인이 40만주를 순매도하였고, 기관은 2만주를 순매수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1개월 동안에는 외국인이 8만주를 순매수하였고, 기관은 4만주를 순매수했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로는 중국이 반도체 및 기타 전자 제품 제조에 필요한 중요 금속인 갈륨과 게르마늄의 수출 제한을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이 조치는 미국이 주도하는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 규제 강화에 대한 대응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중국이 전 세계 갈륨 및 게르마늄 생산의 80%를 차지하고 있어, 이런 수출 제한은 국제 반도체 시장, 특히 한국의 반도체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국알앤에스는 국내 희토류 관련 종목으로, 이러한 상황이 주가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