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핏'한 건강관리"...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영상광고 공개
삼성화재는 지난 16일 '애니핏 플러스'의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영상 광고를 삼성화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공개된 영상은 총 3편으로 애니핏 플러스 앱의 다양한 기능을 6초짜리 짧은 영상으로 보여준다.

이번 광고의 핵심 슬로건은 'anything possible, Anyfit PLUS'다. 건강관리를 위해 무엇이든 시도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앱이 갖고있는 기능들을 짧은 영상에 담아서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

각각의 광고에서는 애니핏 플러스의 핵심 기능인 △발병 위험 예측 분석, △팀 걷기 챌린지, △영양제 추천 서비스를 소개한다. 도사편, 걷기편, 영양제편으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이끌고 있다.

우선, 도사편은 애니핏 플러스의 '주요 질환 발병 위험 예측 기능'에 대해 소개한다. 앞으로 다가올 일들을 점치는 도사처럼 애니핏 플러스가 건강검진 결과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질환 발병 리스크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두번째 걷기편은 애니핏 플러스의 신규 기능인 팀 걷기 챌린지와 관련한 내용이다. 이 기능은 이용자들이 팀을 구성하여 상대 팀과 정해진 기간 동안 걸음 수 경쟁한 결과에 따라 리워드가 지급된다. 이러한 경쟁을 짧은 영상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마지막 영양제 편에서는 애니핏 플러스의 엄마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이용자들의 상황에 맞게 필요한 영양제를 추천해주고, 복용 알림 기능까지 제공하는 애니핏플러스를 항상 자식들의 건강을 걱정하고 챙겨주는 엄마의 마음으로 표현했다.

공개된 광고 영상들은 짧은 기간이지만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앱 기능들을 재미있게 담아 내고, 짧지만 보여주려는 목적과 효과를 명확하게 제시했다 라는 평이 주를 이룬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애니핏 플러스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확장해 가면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필요한 서비스로 인식되고 싶었다"며 "8월 이후에 'Big Data가 아닌 내게 맞춘 Fit Data'라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