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척추경 나사 시스템 S로드 FDA 승인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29일 '척추경 나사 시스템 S로드'가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척추경 나사 시스템 S로드'(Thoracolumbar Pedicle Screw system S-rod) 는 '오픈락-L', '엑셀픽스-S' 시스템에 들어가는 제품으로 척추 기형을 교정하는 수술에 사용된다. 척추경 나사 시스템은 높이 확장형 케이지와 함께 사용되며, 척추 교정 수술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은 직선 형태의 쇠막대로 전문의가 환자의 해부학적 형상에 맞게 직접 구부려 사용해야 했다. S로드는 척추 모양인 'S'자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 전문의는 수술 중 쇠막대를 성형하는 과정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 환자는 수술 시간이 짧아져 그 만큼 수술 과정에서 출혈·감염 위험이 줄어들고 수술 후 회복도 빨라질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승인을 계기로 신제품 높이확장형 케이지 및 요추 경첩 플레이트와 함께 기존 제품의 기술력 향상을 지속적으로 꾀하고 있다"며 "향후 올 하반기 매출을 더욱 강화해 세계 척추 의료기기 시장의 선두주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진기자 sjpe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