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인도네시아 단독 콘서트 성황·라쿠나 단독 콘서트 '서머 노이즈'
제로베이스원 데뷔 음반 선주문 78만 장
[가요소식] 황민현, 첫 아시아 솔로 투어 '언베일' 개최
▲ 황민현, 첫 아시아 투어…8월 서울서 시작 = 가수 황민현이 8월 4∼6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평화의전당을 시작으로 타이베이, 자카르타, 마카오, 방콕, 마닐라 등에서 첫 아시아 투어 '언베일'(UNVEIL)을 연다고 소속사 플레디스가 26일 밝혔다.

그룹 뉴이스트 출신의 가수 황민현은 솔로 가수이자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이번 투어에서 올해 2월 발매된 미니 1집 '트루스 오어 라이'의 수록곡 등을 선보인다.

[가요소식] 황민현, 첫 아시아 솔로 투어 '언베일' 개최
▲ 에스파 인도네시아 단독 콘서트…전석 매진 = 그룹 에스파가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인도네시아 컨벤션 전시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

전석 매진을 기록한 이번 공연에서 에스파는 '블랙맘바', '넥스트 레벨', '새비지' 등 히트곡 무대를 선보였다.

에스파는 다음 달 29~30일 태국 방콕 썬더돔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가요소식] 황민현, 첫 아시아 솔로 투어 '언베일' 개최
▲ 라쿠나 단독 콘서트 '서머 노이즈' = 그룹 라쿠나가 다음 달 29~30일 서울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단독 콘서트 '서머 노이즈'(Summer Noise)를 연다.

올해 3월까지 서울, 부산, 춘천 등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연 라쿠나는 이번에 두 번째 단독 콘서트로 팬과 만난다.

제목인 '서머 노이즈'는 여름을 주제로 뜨거운 소음으로 공연장을 채우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가요소식] 황민현, 첫 아시아 솔로 투어 '언베일' 개최
▲ 제로베이스원, 역대 케이팝 데뷔 음반 선주문량 최다 =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데뷔 음반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가 발매 전 선주문량 78만 장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케이팝 그룹 데뷔 음반 선주문량 중 가장 많은 양이다.

제로베이스원은 다음 달 10일 데뷔 음반 '유스 인 더 셰이드'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간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