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中 QQ뮤직 1분기 톱 10 아티스트·드림콘서트 인 재팬
[가요소식] 트와이스, 9월 동남아·유럽서 월드투어
▲ 트와이스, 9월 동남아·유럽서 월드투어 = 걸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9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독일 베를린, 태국 방콕, 필리핀 불라칸 등 동남아·유럽 6개 도시에서 월드투어 '레디 투 비'(READY TO BE)를 이어간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24일 밝혔다.

특히 트와이스가 유럽에서 단독 콘서트를 여는 것은 이번이 데뷔 후 처음이다.

이들은 열두 번째 미니음반 '레디 투 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 기록했고, 프랑스와 유럽 등 유럽 각국 주요 앨범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트와이스는 이에 앞서 다음 달은 호주, 일본, 북미에서 월드투어를 펼친다.

이 가운데 7월 미국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공연은 빠른 속도로 매진돼 트와이스는 3연속 북미 스타디움 공연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가요소식] 트와이스, 9월 동남아·유럽서 월드투어
▲ 뉴진스, 中 QQ뮤직 1분기 톱 10 아티스트 = 걸그룹 뉴진스가 중국 음악 플랫폼 QQ뮤직의 올해 1분기 피크 차트 '톱 10' 아티스트에 선정됐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밝혔다.

이 차트에 이름을 올린 K팝 가수는 뉴진스가 유일하다.

뉴진스는 '디토'(Ditto)로 '톱 10' 노래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어도어는 "뉴진스는 데뷔 1년도 채 되지 않아 QQ뮤직 피크 차트 2개 주요 부문에 입성했다"며 "이는 K팝 그룹 최단기간이자 별다른 현지 활동 없이 거둔 성과"라고 설명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에서는 'OMG'가 48위, '디토'가 110위를 차지해 각각 16주·18주 연속 진입에 성공한 바 있다.

[가요소식] 트와이스, 9월 동남아·유럽서 월드투어
▲ 드림콘서트 6월 일본서도 개최 =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오는 6월 18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K팝 스타들이 한데 모이는 합동 콘서트 '드림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2023 드림콘서트 인 재팬(in JAPAN)'에는 K팝 한류의 선두 주자인 김재중·김준수를 비롯해 드림캐쳐, 킹덤, 에이머스, 아일리원 등이 출연한다.

MC는 비투비 육성재, 킹덤 훤, 아이즈원 출신 야부키 나코가 맡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