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처스, 신곡 '마카레나' MV 티저+챌린지 영상 공개…포인트 안무 '중독성 甲'

그룹 블리처스(BLITZERS, 진화, 고유, 주한, 샤, 크리스, 루탄, 우주)의 신곡 '마카레나'가 한 꺼풀 베일을 벗었다.

소속사 우조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오전 11시 공식 틱톡 채널을 통해 블리처스의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 음원 일부를 깜짝 선공개했다. 또 포인트 안무를 담은 챌린지 영상까지 연이어 오픈해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왔다.

챌린지 영상 속 어깨를 절로 들썩이게 하는 파워풀한 비트와 안무가 강력한 중독성을 자아내며,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동작으로 가요계에 새로운 댄스 열풍을 예고했다.

이어 같은날 정오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카레나'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은 어두운 밤 하늘 아래 알록달록한 색감의 트레이닝복을 맞춰 입고 무반주로 화려한 댄스를 선보이는 블리처스의 모습을 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샤를 등에 업은 우주를 시작으로 모든 멤버가 건물 안으로 뛰어들어가며 영상이 마무리됐다. 개구장이 같은 포즈와 함께 한 명씩 사라지는 멤버들의 모습이 유쾌함을 선사하며 '마카레나'의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블리처스의 컴백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윈-도우(WIN-DOW)'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블리처스는 앞서 90~00년대 초 아이돌 그룹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그 시절 감성을 완벽 재현, 새 싱글 '마카레나'의 복고 콘셉트를 찰떡같이 소화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블리처스의 신곡 '마카레나'는 힙합과 하우스가 합쳐진 힙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고막을 압도하는 트럼펫과 강렬한 비트, 멤버들이 직접 창작한 안무가 어우러져 치명적인 중독성을 자랑한다.

특히 1990년대 전 세계적인 댄스 돌풍을 일으키며 빌보드 '핫 100' 14주 연속 1위를 기록한 메가 히트곡 '마카레나'와 동일한 제목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레전드 '마카레나'처럼, 블리처스 표 '마카레나' 또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댄스 열풍을 불러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블리처스의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는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