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中 상해서 1호 매장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국내 업계 최초로 중국 상해에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지난 15일 월성그룹(Yuexing Group)에서 운영하는 대형 쇼핑몰 '글로벌 하버(Global Harbor, 환치우강)'에 1호 매장을 오픈했다.

글로벌하버는 중국 최초의 유럽식 백화점으로, 상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코스 중 하나다.

젝시믹스는 지난 2020년 12월 중국 내 최대 스포츠 기업인 천마(티엔마)스포츠와 B2B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천마스포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럭키리프'를 비롯해 '티몰'과 '징동닷컴' 등에서 제품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쌓은 브랜드 인지도와 현지 니즈를 확인하고 지난해 중국법인을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젝시믹스는 이번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거점으로 현지 대리상들과 영업활동을 시작했다. 향후 북경, 상해, 광주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중국 내 생산기지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제품 및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현지 인플루언서들과의 라이브 방송과 다양한 SNS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중국은 일본, 대만에 이어 젝시믹스의 해외 매출을 견인하는 국가"라며 "거대 소비시장인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