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 CATALYST 코리아, 이커머스 사업 확장 '코즈 2.0' 출시
국내 디지털 E2E 서비스 제공 리딩 기업인 콘센트릭스 CATALYST 코리아에서 자체 이커머스 솔루션 'Catalyst Of Smart E-commerce 2.0(COSE 2.0)'을 선보이며 이커머스 사업 확장 및 고도화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코즈 2.0(COSE 2.0)'은 고객사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구현하는 이커머스 구축 및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유연한 구조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고객 맞춤 설계가 가능한 구축형 솔루션 콘센트릭스 코즈 2.0은 기존 클라우드(SaaS)형 솔루션으로 진행 시 제한되었던 고객사 정책 및 특화 업무 등의 비즈니스 영역까지도 커버할 수 있으며, 빠른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코즈 헤드리스 커머스로 제공되는 API에 고객사의 정책을 적용하고 API에 내재되어 있는 정책을 기반으로 변경 설계를 진행함에 따라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콘센트릭스 CATALYST 코리아는 자사몰 구축을 통한 D2C(Direct to Consumer)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분리 운영하는 헤드리스 커머스 기술이 주목받고 있는 최근 유통 업계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코즈 2.0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시하며 고객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솔루션 & Technology 선도기업으로, 모든 고객 경험을 재구성하여 세계 유수 브랜드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고 있으며, Fortune Global 500대 기업에 선정된 130개 이상의 고객사 및 125개 이상의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일 고객 경험을 설계, 구축 및 실행하고 있다. 또한 콘센트릭스 CATALYST는 콘센트릭스에서 고객 경험 설계, 디지털 마케팅 및 이커머스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