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1억 스트리밍 달성…‘계묘년 대세 활약 예고’

멜로망스(김민석, 정동환)가 계묘년 대세 활약에 시동을 걸었다.

소속사 어비스컴퍼니는 16일 “음악차트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12일 멜로망스의 ‘사랑인가 봐’가 누적 스트리밍 1억 건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어비스컴퍼니는 이어 “이는 발매 45주차(2022..02.18~2022.12.31)의 저력을 보여주는 한편, 지난해 11월 멤버 김민석의 솔로곡 '취중고백' 인증 이후 두 번째 1억 스트리밍 달성으로,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고 덧붙였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써클차트에 집계되는 한 해 동안의 발매 작품부터 누적 판매량이 일정 수를 초과하는 경우, 이를 인증해 가온차트에 써클 인증을 통해 공표한다. 1억 스트리밍 이상은 플래티넘, 10억 스트리밍 이상은 빌리언 인증을 받는다.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SBS 드라마 '사내맞선' OST '사랑인가 봐'는 써클차트 2022 연간 디지털 차트 4위를 기록했고 7월 노래방 차트 1위, 3월 링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이어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한편, 전국투어 콘서트 ‘Festival(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뷔 이래 최대 규모의 공연 펼치고 있는 멜로망스는 오는 3월까지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