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 디지털 혁신 아카데미 잡페어(이하 BDIA 잡페어)가 내달 8~9일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경제진흥원 '부산 디지털 혁신 아카데미 사업'의 하나인 이번 행사는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과 취업준비생 간 교류와 채용을 지원하는 전문 취업 박람회이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인재 양성이 목적이다.

행사는 ICT 분야 취업 지원을 위한 '인재 매칭 프로그램'과 취업 성공 경험, 테크닉·기술 트렌드 공유를 위한 '테크 콘퍼런스'로 나눠 열린다.

롯데정보통신, BNK시스템즈, 솔리데오스 시스템즈, 알서포트, 글로벌리어 등 40여 개 부산과 수도권 주요 ICT 기업이 참가한다.

'인재 매칭 프로그램'에서는 사전참가 신청을 통해 모집된 기업과 취업준비생이 온라인 플랫폼 미팅 후 현장에서 만나 기업문화에 걸맞은 인재인지 확인하는 등 다양한 면접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취업·테크 콘퍼런스'에서는 ICT 기업 인사담당자, 취업 컨설팅 전문 강사가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취업 함께',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함께하는 '유니티 데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게임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 등에서 활용되는 유니티 엔진에 대한 소개와 유니티를 시작해볼 수 있는 기초 강연 등이 마련된다.

이 밖에 코딩테스트 대회, 면접·자소서 코칭, 프로필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