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솔루션 서비스 기업 암독스, 월드컵 시청 관련 조사 결과 발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신 솔루션 선도 기업 암독스(Amdocs)가 FIFA 월드컵과 같은 주요 스포츠 행사에 대한 현대 소비자의 기대치 관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암독스와 다이나타(Dynata)가 올해 월드컵을 시청할 계획이라고 밝힌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인 '2022 월드컵 시청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 시청자는 새로운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를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다수가 더욱 즐거운 월드컵 시청 경험을 위해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에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다만, 월드컵 시청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인 네트워크 안정성 등의 문제는 이러한 인식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69%의 시청자는 타인과 함께 경기장에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시청 경험에 관심이 있다고 답변했다. 이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인 세대는 70%의 응답률을 보인 X-세대와 69%의 응답률을 보인 밀레니얼 세대로 나타났다. X-세대90%는 지상파 TV로 월드컵을 시청하겠다고 답변한 반면, 39%의 Z-세대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시청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75%의 응답자는 가정 내 통신 상태가 월드컵을 시청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 답했다. 다만, 모바일 네트워크 시청에 대한 질문에는 50%만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응답했다. 대다수 응답자는 5G 속도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월드컵 한정 무제한 모바일 데이터 패키지를 위해 추가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으며, 특히 게임을 즐긴다고 답변한 35%의 응답자는 추가비용을 신경 쓰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이와 함께, 매력적인 소비자 경험이 스포츠 관람을 위한 스트리밍 서비스 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밝혀졌다. 특히, 이를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답변한 응답자는 35%에 달했다.
앤소니 구네틸렉(Anthony Goonetilleke) 암독스 기술부문 총괄 책임자는 "5G 접근성이 확대 됨에 따라 통신사들이 하드웨어 혹은 다른 상품과 결합한 기존 5G 상품 외에도 메타버스 및 증강현실 스포츠 등 독특한 요소를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 맞춤화된 경험이 선호되고 있는 만큼 사용자 개개인의 입맛에 맞도록 설계된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등 점차 디지털화되는 세계에서 유연한 접근 방식은 기업에게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암독스와 다이나타(Dynata)가 올해 월드컵을 시청할 계획이라고 밝힌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인 '2022 월드컵 시청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 시청자는 새로운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를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다수가 더욱 즐거운 월드컵 시청 경험을 위해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에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다만, 월드컵 시청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인 네트워크 안정성 등의 문제는 이러한 인식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69%의 시청자는 타인과 함께 경기장에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시청 경험에 관심이 있다고 답변했다. 이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인 세대는 70%의 응답률을 보인 X-세대와 69%의 응답률을 보인 밀레니얼 세대로 나타났다. X-세대90%는 지상파 TV로 월드컵을 시청하겠다고 답변한 반면, 39%의 Z-세대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시청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75%의 응답자는 가정 내 통신 상태가 월드컵을 시청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 답했다. 다만, 모바일 네트워크 시청에 대한 질문에는 50%만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응답했다. 대다수 응답자는 5G 속도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월드컵 한정 무제한 모바일 데이터 패키지를 위해 추가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으며, 특히 게임을 즐긴다고 답변한 35%의 응답자는 추가비용을 신경 쓰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이와 함께, 매력적인 소비자 경험이 스포츠 관람을 위한 스트리밍 서비스 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밝혀졌다. 특히, 이를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답변한 응답자는 35%에 달했다.
앤소니 구네틸렉(Anthony Goonetilleke) 암독스 기술부문 총괄 책임자는 "5G 접근성이 확대 됨에 따라 통신사들이 하드웨어 혹은 다른 상품과 결합한 기존 5G 상품 외에도 메타버스 및 증강현실 스포츠 등 독특한 요소를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 맞춤화된 경험이 선호되고 있는 만큼 사용자 개개인의 입맛에 맞도록 설계된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등 점차 디지털화되는 세계에서 유연한 접근 방식은 기업에게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