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왈, 스마트 AI 물걸레 로봇청소기 국내 첫 출시
미국 타임지 선정 2020년 최고의 발명품 상을 수상한 홈서비스 스마트 로봇청소기 전문 기업 나르왈(NARWAL)에서 이번 10월 27일에 정식으로 국내에서 Narwal Freo를 선보이며, 런칭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네이버와 쿠팡에서 FREO의 판매가 개시될 것"이라 설명하며, "최대 20만 원의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다 물걸레 패드, 사이드 브러시, 전용 바닥 클리너, 기본 및 스폰지 필터, 메인 롤브러시 등 50만 원 상당의 소모품 기프트 패키지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Narwal Freo의 경우 각종 신기술이 적용된 모델로 기업 슬로건인 ‘슬로우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참고로 슬로우 라이프란 바쁜 집안일로부터 자유로워지며, 보다 여유 있는 생활을 쟁취할 수 있다는 개념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를 위해 사용자가 번거로움 없이 로봇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게끔 편의 모드에 많은 공을 들였다. 해당 모델에만 적용되는 Freo모드는 원클릭만으로 우리 집 환경에 적합한 청소 세팅을 바로 계획해줄 수 있다. 또, 4가지의 청소 모드가 추가되어 편리하게 필요한 상황에 알맞은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걸레 기능에 특화된 제품 답게 업계 최초로 DirtSense 오수인식 시스템을 적용하여 저절로 걸레의 청결도에 맞게 세척 빈도, 물 사용량 등을 조절하게끔 설계하였다. 그리고 삼각형의 물걸레가 분당 180회 회전하여 청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어플에서 바닥 재질을 설정할 시 압력과 습도까지 알아서 조절해준다. 또한, Auto-Feed 시스템상 적당량의 전용 클리너를 필요할 때 알아서 추가할 수 있으며, 중복된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로봇청소기의 모듈이 자체적으로 상황에 따라 오토리프팅 기능도 시행해준다.

그 밖에도 여러 알고리즘이 적용되는데, Smart-Swing을 통해 일주일에 한 번씩 모서리에 물걸레 청소가 필요한지 아닌지를 확인하여 엣지 클리닝을 진행한다. 또, 여기에는 Z형 경로로 주행하며 겹친 영역 안에서 한 번 더 꼼꼼하게 작동을 하는 Arcuate-Route알고리즘도 탑재될 예정이다.

Freo는 물걸레질뿐 아니라 일반 가정 청소기의 기능도 수행해줄 수 있다. 3000Pa의 가정 청소에만족하는 강한 흡입력을 가지고 있으며, 메인과 사이드 브러시가 동시에 작동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덧붙여 노이즈 캔슬링 설계와 함께 BLDC 모터를 장착해 시간 관계없이 소음에 대해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Narwal사 관계자는 "10월 27일-10월 31일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고 상품평을 남길 시, 추가로 네이버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로봇청소기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콘텐츠 이벤트를 진행해 최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까지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