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어린이미술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개최
▲ 추억의 만화잡지 창간호들을 만나다 = 한국만화가협회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만화의 집'에서 '만화잡지 창간호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전시에서는 르네상스, 댕기, 아이큐점프, 소년챔프, 영챔프, 윙크, 찬스, 부킹 등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출간된 만화잡지 40여 종의 창간호를 직접 보고, 전자책으로도 열람할 수 있다
지금은 구하기 어려운 만화잡지 창간호를 전시함으로써 만화잡지의 의미와 한국만화의 역사를 조명한다.

만화가, 편집자, 독자의 회고를 담은 인터뷰 영상도 상영된다.

전시 기간은 29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 과천 어린이미술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 국립현대미술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대상 교육 프로그램들을 다음 달 2∼14일 과천 어린이미술관에서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나와 나를 잇는 자화상 그리기'가 진행된다.

자화상의 개념과 표현 방법 등을 이해하고 각자의 방법으로 자화상을 그려보는 것으로 사전 접수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또 어린이미술관 소장품을 감상하고 '너와 내가 만나는 작품 감상' 활동지를 작성하며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돌아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정원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디자인 워크숍 '우리의 작은 숲'과 내 안의 자연을 그리는 '마음 속 풍경'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프로그램별 세부 사항은 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 신청이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