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창업지원단, '22년 혁신창업스쿨 2기 교육생 모집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가 8월 9일까지 2022년도 혁신창업스쿨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혁신창업스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단계별 교육을 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공고일(2022년 6월 27일) 기준 예비창업자 또는 기창업자 중 이종업종 창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주관기관별 210명 내외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첨단제조, IT/서비스, 바이오·헬스케어, 아이디어 제품으로 한양대 창업지원단에서 모집하는 기술분야는 IT/서비스이다.

모든 교육생에게는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모델 수립 등 온·오프라인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예비창업자 역량 강화, 아이디어 구체화 등을 돕는다. 이 중 린스타트업 교육생 21명을 선발해 최소요건제품 제작 및 고객 검증을 위한 1인당 최대 500만원(교육생 본인부담금 20% 포함)의 MVP 제작비와 린스타트업 교육 및 멘토링을 지원한다.

특히 2단계 린스타트업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차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서류평가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전상경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사업은 창업 준비 단계의 창업자들에게 창업 기초역량을 높이는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한양대의 체계적인 창업지원 체계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IT/서비스 분야 창업자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한양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