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에 제격"…오디언 , '북캉스' 테마 6선 공개
장마로 연일 후덥지근한 가운데 시원한 '북캉스(book+vacance)'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책을 직접 보지 않고도 오디오북을 통해 실내에서 편한 자세로 '북캉스'를 즐기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오디언은 장마철에 듣기 좋은 추천 테마를 공개했다.

이번 테마에서는 빗소리와 함께 듣기 좋은 6가지 오디오북 콘텐츠로 니체와 함께 산책을, 걱정 내려놓기, 마음의 주인, 나의 하루는 명상에서 시작된다.

완전한 행복, 도시와 나 - 장마가 있다. 테마별로 자기계발, 산문집, 소설, 여행 소설집 등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심신의 안정과 지친 마음을 편하게 하는 마인드풀니스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는 콘텐츠도 구성했다.

'니체와 함께 산책을' 콘텐츠는 빠른 속도와 효율이 미덕인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내면을 마주하고 진짜 삶을 찾는 방법을 '위대한 철학자와 예술가 7인의 명상 수업'을 통해 찾아본다.

'걱정 내려놓기' 콘텐츠는 '걱정'에 대한 6개의 중요한 키워드를 주제로 삼아, 자기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으며 사는 삶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마음의 주인' 콘텐츠는 《언어의 온도》와 《말의 품격》 등으로 300만 독자의 마음을 두드린 이기주 작가의 신작 산문집으로 이번엔 마음에 관한 탐색을 이 책에 담았다.

'나의 하루는 명상에서 시작된다' 콘텐츠는 번아웃 직장인들을 위한 마인드풀니스 명상 습관을 담은 책이다. '완전한 행복' 콘텐츠는 행복한 순간을 지속시키기 위해 방해가 되는 것들을 가차 없이 제거해 나가는 방식을 제안하며 사회에 던지는 묵직한 문학적 질문을 담은 작품이다.

'도시와 나 - 장마' 콘텐츠는 소설가들이 풀어낸 해외 도시를 배경으로 한 소설로서 도시 이야기를 통해 낯선 여행을 체험하고, 익숙한 도시에서 새로운 느낌을 받으며, 우연한 동행으로 이뤄진 두 남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추천 테마를 공개한 (주)오디언소리(대표 김용호)는 오디오콘텐츠 전문 제작 및 유통사로 15년 이상의 제작 노하우와 국내 최초 오디오북 전문 제작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1만 5천여권이 넘는 도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오디언소리는 B2B기관(공공 도서관, 대학교, 기업, 정부기관, 특수기관 등) 약 750여 곳에 오디오북을 공급하며,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약 520여개의 출판사와 제휴하고 있다.

오디언소리 관계자는 "장마철을 맞이해 내면을 힐링으로 채워줄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심신의 안정과 행복 지수를 높여 줄 자기계발 테마의 다양한 오디오북 작품들도 같이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추천 테마 외에도 앞으로 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시즌별 특색있는 테마를 꾸준히 기획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