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육군본부 정훈장교를 대상으로 브이로그(V-log)전문과정을 개최했다.

브이로그(V-log)란‘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콘텐츠’를 말한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육군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한 브이로그 전문과정은 육군본부와 예하 부대에 있는 정훈장교, 부사관, 정훈 주무관을 대상으로 기획과 촬영, 편집에 이르기까지 1인 미디어 제작 능력을 키워 향후 정훈 병사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7월 4일부터 10일 동안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진행된 동 과정에는 육군본부와 예하 부대 정훈장교와 부사관, 정훈 주무관 등 30여 명이 참석해 영상연출 및 제작, 영상콘텐츠기획, 드론촬영, 프리미어 편집 등 브이로그 제작에 필요한 교육을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정은이 교수(방송보도제작과)는 “1인 미디어 제작 능력을 갖춘 차세대 정훈장교와 정훈병 육성을 목표로 지속적인 장병 육성을 계획하고 있는 육군본부와 방송, 영상에 관련된 교육뿐만 아니라 공동의 목적에 부합하는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15일 거행된 수료식에서는 교육과정 중에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시사회를 통해 우수작품 시상식을 가졌다. 육군본부 공보정훈실장 노재천 준장은 “첨단 영상 제작 장비와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열흘이라는 짧은 교육 기간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게 되어 대단히 만족스럽다”며 “기회가 주어지는대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교육환경에 대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혁신과 수익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과 운용 등 시대적 변화에 선구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방송·예술 특성화대학이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