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감은숙 파트너 "외국인 수급 체크가 필수"
지난 14일 방송된 한국경제TV 대박천국 종목배틀쌈에서 감은숙 파트너가 조광ILI(수익률+19.1%)로 NO. 1 챔피언에 올랐다.

감은숙 파트너는 조광ILI를 편입한 이유로 "원전 밸브 관련주로 2030년까지 국내 원자력 발전 비중을 대폭 확대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며 상승한 조광ILI는 지난해 6월 한국수력원자력과 기계연구원으로부터 SMR 안전 방출밸브(POSRV) 국산화 개발 참여를 제안받을 만큼의 기술력도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조광ILI은 원자력 발전설비, 조선 선박용 설비, 건축설비, 석유 화학 플랜트 설비, 반도체용 설비 등의 산업 전반의 설비 배관에 사용되는 밸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현재 시장에 대해 감은숙 파트너는 “외국인 수급 체크가 필수”라며, "아직은 안심하기 어려운 장세로 글로벌 이벤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또한, "변동성이 강한 시장에서는 지수 하락 시 좋은 종목을 저가에 매수 전략과 단기 스윙으로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 주도주 트레이딩 전략을 동시에 가져갈 것"을 조언했다.

한국경제TV 대박천국 `종목배틀 쌈`은 일주일 단기 수익률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우승 파트너가 출연하여 수익률의 비결을 전한다.

출연자들이 제시한 종목을 방송 익일 시초가 편입 후 일주일 이내 종가 상 최고가 달성일 기준으로 수익률을 계산한다. 본 방송은 월~목 저녁 9시 한국경제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조홍희기자 hh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