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싱글 앨범 '시퀀스' 발표…여름 음반 시장 정조준
우주소녀 "퀸덤2 우승 후 부담감 커…그만큼 열심히 준비"
"'퀸덤2' 우승 후에 자신감이 생기기도 했지만, 부담감이 더 컸는데요.

그 부담감 덕분에 더 열심히 준비했던 거 같습니다.

"
그룹 우주소녀는 5일 스페셜 싱글 앨범 '시퀀스'(Sequenc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1년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시퀀스'는 지난달 종영한 엠넷의 경연 프로그램 '퀀텀2'에서 우승한 이들의 새로운 행보와 관련한 메시지를 담았다.

리더 엑시는 "시퀀스는 '퀸덤2'에서 보여준 우주소녀의 연장선"이라며 "가장 뜨겁고 아름다운 지금 우주소녀의 열정을 더 빛내겠다는 메시지가 인상적인 앨범"이라고 말했다.

멤버 은서는 "이번 앨범으로 '우주소녀 잘하는 팀이었지, 우승할만하다'라는 평가를 확고히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퀀스는 타이틀곡 '라스트 시퀀스'(Last Sequence)를 포함해 '퀸덤2' 우승 경연곡이었던 '아우라'(AURA), 엑시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던'(Done), 다연과 연정의 듀엣곡 '스트롱거'(Stronger) 등 모두 4곡을 실었다.

타이틀곡 '라스트 시퀀스'는 여름의 계절감을 담은 팝 스타일 댄스곡으로 거친 베이스라인과 드럼이 특징이다.

은서는 "아무래도 저희 연차 때문에 많은 분이 노래 제목을 듣고 깜짝 놀랐을 거 같다"며 "(라스트 시퀀스는) 코로나19로 침체한 분위기를 마무리 짓고 저희 노래로 불타오르는 새로운 시작을 보여드린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날 선공개된 '라스트 시퀀스' 뮤직비디오에서는 인어공주로 분한 우주소녀 멤버들이 등장했다.

이들이 몽환적인 바닷속을 배경으로 매혹적인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보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바닷속 아름다운 인어들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인다는 내용을 담았다"며 "세트도 이쁘고 멤버들도 너무 이뻐서 기대를 많이 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빈은 "어떻게 보면 지금 이 순간이 우주소녀에게 있어 가장 화려한 순간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라스트 시퀀스'라는 노래는 새로운 2막을 여는 순간이면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순간일 거 같다"고 밝혔다.

우주소녀 "퀸덤2 우승 후 부담감 커…그만큼 열심히 준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