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빗썸
사진=빗썸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올해 상반기 고객 민원 처리율 94.3%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해 10월 개별 운영하던 상담센터를 고객지원센터로 통합 오픈하고 민원을 처리해왔다.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인입된 고객 문의사항은 약 33만건이며, 처리된 민원은 31만건 상당이다.

올 상반기 접수된 문의유형 중에서는 고객확인제도(KYC)와 트래블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20%)가 가장 많았고, 회원가입 및 탈퇴, 정보변경 등의 이용방법(15.3%), 로그인(12.4%), 입금(9.4%), 고객확인등록(8.2%)이 뒤를 이었다.
사진=빗썸
사진=빗썸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고객문의 유형을 100여개로 나눠 대응하고 있으며 응대 효율성을 위해 시간대별로 인력을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유선상담 및 오프라인 대면상담, 온라인 1:1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센터에 접수된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은 회사 정책에 적극 반영된다. UI/UX 개선방안, 그래프 노출, 자산 확인 방법 등 크고 작은 의견 등은 현업부서에 전달돼 '빠른 빗썸'을 위한 앱 개선 작업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빗썸은 안전한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고객정보보호 홈페이지를 개발 중에 있으며 안전한 고객자산 보호를 위해 월렛 정책을 수립하고 이상거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빗썸 고객뿐만 아니라 가상자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방문해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며 "자신이 투자하는 가상자산에 대해 투명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빗썸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한 거래소 운영을 통해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