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게러지 길형용 대표 "사용자 편의 자동차 모바일 플랫폼 고도화 진행 중"
주식회사 마이게러지(대표 길형용, 장기덕)가 공공데이터 탑재 및 활용을 통한 자사 애플리케이션 MY:GARAGE의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공공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 전자화된 파일 등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목적을 위해 생성 또는 취득하여 관리하는 광, 또는 전자적 방식으로 처리된 자료 또는 정보를 뜻한다.

마이게러지는 자동차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내 다양한 공공데이터 정보와 오픈 API를 탑재하고 사용자가 차량 관리를 하는 데 지속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적인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애플리케이션의 차별점은 차량관리업체 정보, 주유소/충전소 실시간 정보, 주차장 및 세차장 정보 등에 대하여 실제 차량 이용자라면 필요한 정보들을 경쟁사 서비스 대비 시각적으로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이게러지 길형용 대표는 "디지털플랫폼 정부를 표방하며 새롭게 출범하는 이번 정부와 당사의 최대 관심사인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함께 발맞춰 나갈 예정이다"라며 "이번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및 인증을 바탕으로 공공데이터에 관한 연구, 개발에 집중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자동차 모바일 플랫폼으로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