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분기 영업손실 119억원…적자 전환(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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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상장사 넷마블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119억원으로 적자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손실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영업이익 309억원)와 크게 엇갈렸다.
매출은 6천31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
순손실은 518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넷마블은 실적 부진 이유로 1분기에 대형 신작이 없고 이미 출시된 게임들의 매출액이 하향 안정화된 것 등을 꼽았다.
1분기 국내 매출은 1천21억원, 해외 매출은 5천29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9%, 한국 16%,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8%, 기타 지역 5%였다.
장르별로는 캐주얼 게임 48%, RPG 21%, MMORPG 19%, 기타 장르 12%로 집계됐다.
게임별 매출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캐시프렌지'가 각각 9%, '잭팟월드'·'랏처 슬롯'·'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가 각각 7%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총 6천434억원으로, 작년 1분기 대비 24.6% 증가했다.
인건비는 신작 개발 인력이 충원되면서 1천868억원으로 작년 1분기 대비 30.3% 늘어났다.
지급수수료는 2천455억원으로 직전 분기보다는 13.2%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마케팅 비용도 1천129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7.2% 줄었지만, 작년 동기와 대비해서는 45.5% 증가했다.
넷마블은 올 2분기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글로벌', '골든브로스', 'BTS 드림: 타이니탄 하우스'를, 올해 하반기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등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번 영업손실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영업이익 309억원)와 크게 엇갈렸다.
매출은 6천31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
순손실은 518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넷마블은 실적 부진 이유로 1분기에 대형 신작이 없고 이미 출시된 게임들의 매출액이 하향 안정화된 것 등을 꼽았다.
1분기 국내 매출은 1천21억원, 해외 매출은 5천29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9%, 한국 16%,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8%, 기타 지역 5%였다.
장르별로는 캐주얼 게임 48%, RPG 21%, MMORPG 19%, 기타 장르 12%로 집계됐다.
게임별 매출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캐시프렌지'가 각각 9%, '잭팟월드'·'랏처 슬롯'·'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가 각각 7%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총 6천434억원으로, 작년 1분기 대비 24.6% 증가했다.
인건비는 신작 개발 인력이 충원되면서 1천868억원으로 작년 1분기 대비 30.3% 늘어났다.
지급수수료는 2천455억원으로 직전 분기보다는 13.2%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마케팅 비용도 1천129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7.2% 줄었지만, 작년 동기와 대비해서는 45.5% 증가했다.
넷마블은 올 2분기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글로벌', '골든브로스', 'BTS 드림: 타이니탄 하우스'를, 올해 하반기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등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