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군은 다양한 이벤트와 대형유통점 특판행사, 고속도로 휴게소 할인판매, 악양둑방 봄꽃 경관 단지와 연계한 산지 직판행사를 통해 함안수박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소비 촉진에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온라인 이벤트는 지난달 8일부터 24일까지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 공식 홈페이지와 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했다.
고품질의 함안수박을 특별할인가에 판매하는 '함안수박타임 할인이벤트'는 25초 만에 마감되는 큰 호응을 얻었다.
사용자 창작콘텐츠 활성화라는 트렌드에 발맞춘 '함안수박 웹툰 공모전'도 인기를 끌었다.
해당 공모전에서는 함안군 대표 관광지, 함안수박과 그 외 지역 특산물,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를 주제로 웹툰을 신청받아 함안군을 더욱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브랜드 웹툰으로 활용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밖에 '함안수박 쌓기 챌린지', '함안수박 조각 챌린지', '함안수박 이색요리 공모전' 등 체험을 강화한 행사를 선보였다.
오프라인 판촉 행사에서는 명품 함안수박을 많은 소비자에게 직접 선보였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함안수박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내년에 함안수박을 오프라인 축제로 만날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