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올해 첫 앨범 ‘THANK YOU’ 음악방송 활동 마무리…“발전해서 돌아올 것”


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올해 첫 앨범 [THANK YOU]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브레이브걸스는 지난 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THANK YOU]와 동명의 타이틀곡 ‘Thank You’의 굿바이 무대를 꾸몄다.

지난달 14일 발매된 ‘THANK YOU’는 함께 버텨 준 팬들에게 브레이브걸스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레트로 감성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수록곡들과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K 팝 리스너들에게 듣는 재미와 더불어 보는 재미까지 선사했다.

타이틀곡 ‘Thank You’는 작년 한 해 동안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겪은 기적 같은 일들을 가사로 풀어내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안기기도 했다. 또한 중독성 강하고 흥겨운 퍼포먼스, 통통 튀는 멤버들의 제스처로 음악 방송 무대를 꽉 채우며 모두를 들썩거리게 했다.

이번 활동에서 특히 눈에 띈 점은 해외 팬 유입으로 인한 유튜브 조회 수의 증가량이다. 이번 타이틀곡 ‘Thank You’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도 안 되어 유튜브 조회 수 1000만을 돌파했고 활동 시작 후 4000만 뷰를 넘어서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 현재는 5000만 뷰를 앞두고 있다.

브레이브걸스는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팬분들을 위한 노래였던 만큼 이번 활동 내내 행복한 마음으로 무대에 임했던 것 같다. 이번 앨범 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게 응원해 준 팬들에게 항상 고맙다, 저희만의 색깔과 진심이 담긴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는 그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활동 마무리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이번 앨범을 통해 팬들에게 진심을 전하며 팬층을 더욱 단단히 다진 브레이브걸스가 올 한 해 어떤 활동을 이어갈지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