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케이콘’ 한국 이어 미국 라인업 합류…4세대 대표 선두주자 ‘위엄’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케이콘’ 미국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1일 소속사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오는 5월 20일과 21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 (KCON 2022 Premiere)’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스테이씨는 지난 2019년 9월 이후 2년여 만에 오프라인 행사 재개를 알린 ‘케이콘 2022 프리미어’ 미국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4세대 대표 선두주자’다운 존재감을 입증했다. 스테이씨는 비투비(BTOB), 크래비티(CRAVITY), 엔믹스(NMIXX), 티오원(TO1) 등 다채로운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화려하게 무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특히 스테이씨는 오는 5월 7일과 8일 개최되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 한국 라인업에도 일찌감치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테이씨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무대로 진출하며 특유의 당차고 에너제틱한 틴프레시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테이씨는 데뷔곡 ‘SO BAD’를 시작으로 지난해 ‘ASAP’, ‘색안경 (STEREOTYPE)’에 이어 최근 발매한 ‘RUN2U’까지 연이은 히트를 기록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테이씨는 ‘RUN2U’를 통해 초동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 음악 방송 7관왕, 멜론 실시간·일간·주간 음원 차트 TOP10 진입 등 커리어하이를 달성하며 역대급 반응 속에 활동을 성료했다.

스테이씨는 이번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출연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또 한 번 존재감을 굳힐 전망이다.

한편, 스테이씨가 출연하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는 오는 5월 7일, 8일 한국 서울을 시작으로 14일과 15일에는 일본 도쿄, 20일과 21일(현지 시각 기준)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