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 '퀸덤2' 내달 31일 첫 방송…시즌, 2021 FIFA 클럽 월드컵 중계
드라맥스·큐브TV, 채널명 변경…아리랑TV, 주한 미국대사 내정 의미 진단
[방송소식] 최진실 딸 최준희, 와이블룸과 계약…배우 행보 시동
▲ 최진실 딸 최준희, 와이블룸과 전속계약…배우 행보 시동 =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소속사 와이블룸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배우로서의 행보를 걷는다.

와이블룸 측은 8일 최준희와 계약 소식을 알리며 "배우의 꿈을 갖고 새로운 도전에 나선 최준희가 여러 방면에서 재능을 떨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와이블룸에는 배우 이유비, 채수아 등이 소속돼 있다.

[방송소식] 최진실 딸 최준희, 와이블룸과 계약…배우 행보 시동
▲ 엠넷 '퀸덤2' 내달 31일 첫 방송 =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퀸덤2'가 다음 달 31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을 한다.

'퀸덤2'는 걸그룹 6팀이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싱글앨범을 발매해 경쟁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소녀시대 태연이 진행을 맡는다.

제작진은 "이번 시즌은 해외 팬들의 유입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음악 차트를 겨냥했다"고 포부를 밝혔다.

[방송소식] 최진실 딸 최준희, 와이블룸과 계약…배우 행보 시동
▲ 시즌, 2021 FIFA 클럽 월드컵 중계 = KT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시즌(Seezn)이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을 생중계한다.

시즌은 9일 오전 1시 30분 브라질 파우메이라스와 이집트 알 아흘리의 준결승 경기를 시작으로 13일 오전 1시 30분에 열리는 결승전까지 중계한다.

2021 FIFA 클럽 월드컵은 시즌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방송소식] 최진실 딸 최준희, 와이블룸과 계약…배우 행보 시동
▲ 드라맥스·큐브TV, 채널명 변경 = IHQ가 운영하는 드라맥스와 큐브TV가 오는 21일부터 각각 IHQ 드라마(IHQ drama), IHQ 쇼(IHQ show)로 채널명을 변경한다.

IHQ 측은 "브랜드를 통일하고 채널별 정체성을 뚜렷이 하기 위해 채널명 변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IHQ 드라마는 '세상의 모든 스토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드라마 전문 채널로 거듭날 예정이며, 이달 말 한채영·이재훈 주연의 드라마 '스폰서'를 시작으로 신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IHQ 쇼는 '다시 시작하는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장윤정의 도장깨기' 등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오락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방송소식] 최진실 딸 최준희, 와이블룸과 계약…배우 행보 시동
▲ 아리랑TV, 주한 미국대사 내정 의미 진단 = 아리랑TV 시사토론 프로그램 '평화와 번영'(Peace & Prosperity)이 1년 넘게 공석이던 주한 미국대사 자리에 대북제재 조정관 출신 필립 골드버그 주콜롬비아 대사가 내정된 이유와 파급효과를 분석한다.

8일 오후 8시 30분 방송에서는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골드버그 대사의 이력을 점검하고 내정 의미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 소에야 요시히데 일본 게이오대 명예교수와 인터뷰를 통해 북한 미사일 시험 발사에 대한 일본 정부 입장을 전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