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올해의 주목할 벤처기업' 에브리봇 등 3곳 선정
벤처기업협회는 '2022년 올해의 주목할 벤처기업'으로 에브리봇 등 3곳을 선정, 발표했다.

유망 벤처기업을 발굴·선정해 올해 트렌드를 전망하고 벤처생태계 혁신성을 장려하고자 올해 처음 진행된 '올해의 주목할 벤처기업'은 관련 유관기관 및 협·단체의 추천을 받은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성, 기술우월성, 시장선도, 성장성, 잠재역량, 기업가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기자단의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선정 기업 3개사는 자율주행 스마트 홈로봇 벤처 에브리봇과 디지털 헬스케어 벤처 라이프시맨틱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벤처 알체라였다.

에브리봇은 로봇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바퀴 없는 물걸레 로봇 청소기’를 개발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는 기업이며, 지난해 '2021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에서 로봇산업분야 최고 수훈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에브리봇은 IOT 기술과 로봇 기술의 융합을 통해 진정한 스마트 홈서비스를 실현하면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로봇 전문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헬스케어 분야 디지털 전환 기술플랫폼 제공과 비대면 의료(닥터콜), 디지털 치료기기 등 혁신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벤처기업이다.

2019년 하반기부터 디지털 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LifeRecord)' 본격 사업화에 들어갔다.

알체라는 2016년에 설립한 인공지능 기반 안면인식 전문기업이다.

2019년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주최하는 FRVT, 최신 얼굴인식기술 BMT에서 1대 N 식별 분야 국내 1위를 차지했다. 2021년에는 글로벌 최대 안면인식 테스트 NIST 6개 항목 중 2개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

벤처기업협회는 이 밖에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이언트스텝, 아톤, 씨이랩등이 우수 벤처기업으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김수진기자 sjpe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