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온라인 연주회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신년맞이 투어

▲ 예술의전당 가곡 콘서트 '연애의 정석' = 예술의전당이 31일 오후 8시 콘서트홀에서 로맨틱 가곡 콘서트 '연애의 정석'을 개최한다.

[공연소식] 예술의전당 가곡 콘서트 '연애의 정석'
연인 간의 사랑을 주제로 하는 음악회로 지휘자 여자경이 이끄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소프라노 손지혜·손지수, 테너 정호윤·이명현, 메조소프라노 백재은, 바리톤 이동환이 출연한다.

멘델스존 '한여름 밤의 꿈' 중 '결혼행진곡'을 비롯해 김효근의 '첫사랑'과 '눈', 엘가 '사랑의 인사', 박목월의 '사월의 노래', 이은상의 '사랑', 영화 '러브 어페어' 주제곡, 피아졸라 '리베르탱고' 등을 들려준다.

▲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온라인 연주회 = 세종문화회관이 7일 오후 8시 네이버 TV 세종문화회관 채널을 통해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함께하는 2021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연다.

[공연소식] 예술의전당 가곡 콘서트 '연애의 정석'
사전 녹화한 공연에서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는 서울시립교향악단 데이비드 이 부지휘자의 지휘로 베토벤 전원교향곡과 영화 '포카혼타스' 중 '바람의 빛깔'을 연주한다.

바리톤 이응광과 해바라기의 '사랑으로'를 협연하고, 서울시향 호른 연주자 김병훈과는 모차르트 호른협주곡 1번을 들려준다.

이번 공연에는 올해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에 합류한 국립서울맹학교 학생들도 참여한다.

▲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신년맞이 투어 = 위클래식이 다음달 15일 울산문화예술회관, 23일 경기아트센터, 2월 26일 계명아트센터에서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신년맞이 투어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소식] 예술의전당 가곡 콘서트 '연애의 정석'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마녀 배달부 키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웃집 토토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히사이시 조의 베스트 음악을 만날 수 있다.

피아니스트 김재원이 이끄는 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준, 오보이스트 고관수, 첼리스트 배성우가 연주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