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
대형 기관투자가인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가 이달 들어 3억달러에 육박하는 테슬라 주식을 팔아치운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아크인베스트는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여전히 3000달러로 고수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투자업계에 따르면 우드 CEO는 아크이노베이션펀드 등 자신의 상장지수펀드(ETF)에서 이달 들어서만 총 2억6600만달러어치의 테슬라 주식을 매도했다. 이날 하룻동안에만 8만1600주(약 6100만달러)를 팔았다. 이달 매각한 테슬라 주식은 총 35만 주를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 테슬라 주가는 전날 대비 0.15% 상승한 주당 756.99달러로 마감했다.

아크인베스트가 테슬라 주가의 적정 목표 주가를 3000달러로 책정해놓은 상황에서 700달러대에 대거 매도한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미국의 투자 블로그인 제로헤지는 “목표 주가를 3000달러로 세워놓은 뒤 750달러에 파는 건 어리석은 일 아니냐”고 비꼬았다.
작년 가파르게 상승했던 세계 1위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는 올 들어 소폭 상승하는 데 그치고 있다.
작년 가파르게 상승했던 세계 1위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는 올 들어 소폭 상승하는 데 그치고 있다.
우드 CEO는 며칠 전만 해도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테슬라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실제로 극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에 테슬라의 성공 가능성은 더 커졌다”고 극찬했다.

다만 우드 CEO는 작년 테슬라 지분 매각 가능성을 묻는 CNBC 질문에 “일부 성공적인 투자 종목을 매도해 다른 주식을 사는 건 현명한 포트폴리오 조정일 수 있다”고 답한 적이 있다. 이런 차원의 자산 재배분일 수 있다는 얘기다.

이번 대규모 지분 매각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우드가 운용하는 펀드의 가장 중요한 투자 종목으로 남아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전했다.

뉴욕=조재길 특파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