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해외 차트도 주목한 `Higher` 컴백…치명적인 인어 콘셉트에 반응 `HOT`


그룹 에이스(A.C.E)가 국내외 팬심 저격에 성공했다.

25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에이스(A.C.E)가 지난 23일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SIREN:DAWN (사이렌 : 던)`은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그뿐만 아니라 벨라루스·브라질·에콰도르·인도네시아·노르웨이·페루·필리핀·러시아·사우디아라비아·싱가포르·말레이시아·포르투갈 등 12개국 1위를 비롯해 미국 6위, 영국 13위 등 전 세계 국가별 차트에서도 훌륭한 성적을 거뒀다.

아이튠즈 내 K-POP 장르 앨범 차트에서는 `SIREN:DAWN`이 발매 6시간 만인 24일 0시에 1위로 진입한 데 이어 12시간 넘게 1위를 유지했다. K-POP 장르 송 차트에서도 `SIREN:DAWN` 타이틀곡 `Higher (하이어)`가 3위로 진입했고, 수록곡 `Atlantis (아틀란티스)`, `Story (스토리)`, `Chasing Love (체이징 러브)`까지 10위권 내에서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켰다.

아시아권 주요 음악 전문 매체 NME ASIA, Rolling Stone India, 브라질 메이저 미디어 매체인 QUEM 등 외신 또한 에이스의 컴백과 이러한 호성적을 조명하는 기사를 보도하고, 전 세계의 관심을 입증했다.

이밖에도 24일 기준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서 `SIREN:DAWN`이 1위를 기록하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Higher`와 `Atlantis`, `Story`, `Chasing Love`가 나란히 20위권에 오르는 등 에이스는 국내외에서 고르게 고무적인 성적을 쓰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DJ 스티브 아오키와 함께한 싱글 `Fav Boyz (패브 보이즈)`로 미국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에 진입하고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한 에이스가 이번 `SIREN:DAWN` 활동으로 또 한번 존재감을 드러내게 됐다. 이를 통해 `글로벌돌`이라는 수식어를 공고히 한 에이스는 더욱 자신감 넘치는 `Higher` 활동으로 국내외 팬들과 활발한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지난 23일 발매한 `SIREN:DAWN`은 더욱 성숙하고 섹시해진 에이스의 매력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에이스는 앞서 방송된 SBS MTV `더쇼`와 MBC M `쇼! 챔피언` 등 음악 방송에서 `Higher` 컴백 무대를 선보이며 `인어의 사랑`이라는 색다른 콘셉트를 신비롭고 치명적으로 소화했다. 화려한 바디체인 스타일링과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 웅장한 퍼포먼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