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59.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89.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52.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9.2%, 45.6%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NAVER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NAVER'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NAVER'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Q21 Preview: 점점 부각될 투자매력 - 한국투자증권, BUY(유지)
06월 24일 한국투자증권의 정호윤 애널리스트는 NAVER에 대해 "네이버 쇼핑의 구조적 성장이 이어지고 있음. 최근 쿠팡과의 배송 역량 격차를 좁히기 위해 CJ대한통운과 함께 군포 및 용인에 새로운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하고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음.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나 모든 판매자들을 위한 열린 marketplace, 그리고 결제부터 배송까지이어지는 편리한 서비스라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는 네이버의 지배력은 점점 더 강화될 것.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54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