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9일 청약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을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아파트와 함께 조성되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오피스텔은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C-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1개 동, 전용면적 45㎡ 132실 규모다.

당첨자는 16일에 발표되고 계약은 17~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청약통장 없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화성시 거주자 20% 비율로 우선 배정된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으로 인정되며, 전매제한은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000㎡ 규모다.

향후 이곳에 첨단산업, 연구시설, 벤처기업 등 약 45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2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클러스터로 개발될 전망이다.

기흥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때문에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동탄역도 가까워 SRT(수서발고속철도)를 통해 수서역까지 약 17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1.5룸형과 2룸형 구성되며, 테라스와 복층형 설계인 누다락(일부 실 제외)을 적용해 넉넉한 공간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여기에 지상 1층과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주변으로 오산천이 흐르고, 선납숲 공원, 반석산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동탄여울공원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과 놀이터, 습지원, 도그파크, 음악분수, 동탄폭포, 동탄화목원 등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설이 많다.

금강주택 분양관계자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오피스텔은 실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를 반영한 2룸형 등 넉넉한 평면을 갖춘 상품으로 공급돼 분양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한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는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는 각 실별 특장점 및 입지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