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5월엔 하이마트로 가요’ 행사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소비자들이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5월엔 하이마트로 가요’ 행사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5월 한 달간 올해 첫 온·오프라인 전국 동시 할인 행사인 ‘5월엔 하이마트로 가요’를 연다. ‘하이마트로 가요’는 롯데하이마트가 올해부터 연 2회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매해 여름과 겨울을 앞둔 5월과 11월에 진행한다. 이번 달에는 에어컨·냉장고 등 이사·혼수 필수 가전 행사는 물론 ‘으뜸효율가전 그린페스티벌’ 행사를 열고, ‘제주도 한 달 살기’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사·혼수 페어

전국 440여 곳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사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5만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여기에 더해 매주 주말(토~월)에는 최대 60만원을 현금으로 추가 지급한다.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혼수 가전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혼수 가전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오는 16일까지는 ‘이사·웨딩 페어’ 행사도 진행한다. 이사나 혼수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혼수를 준비하는 소비자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5개 품목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4% 할인받을 수 있다. 이사가 예정된 소비자는 세탁기와 TV 등 4개 품목 행사 모델을 최대 3%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30만 점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인덕션, 커피머신 등 최대 50만원 상당 사은품도 준다.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나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방문 상담을 예약하면 매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쉽고 빠르게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 예약 시 이름, 연락처, 상담 유형(웨딩 또는 이사) 등을 기재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오는 31일까지 ‘하이마트는 사랑을 싣고’ 선물하기 행사도 연다. ‘온라인 선물하기’ 이용자가 대상이다. 온라인 선물하기는 비대면으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름, 연락처, 주소 등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면 감사 카드와 함께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온라인으로 선물하면 엘포인트 지급과 카드 청구 할인 등을 통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정의 달 행사도

롯데하이마트는 ‘부부의 날’ ‘성년의 달’ ‘어버이 날’ 등 5가지 추천 테마로 가정의 달 인기 상품도 준비했다. 휴테크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현금으로 최대 18만원을 돌려받는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선물하기 구매 시 결제 금액대에 따라 최대 1만 점의 엘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엘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3만 점을 추가 지급한다.

삼성전자 무선청소기도 카드 청구할인, 엘포인트·엘페이 행사 등을 통해 50만원대에 선물할 수 있다. LG전자 노트북 행사 모델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2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모바일 앱에서 구매하면 엘포인트 최대 1만 점도 준다. 엘페이로 결제하면 엘포인트 최대 3만 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와인냉장고, 프리미엄 스피커 등 인기 상품을 혜택가로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으뜸효율가전 그린페스티벌’도 연다.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전기밥솥, 의류건조기 등 11개 품목 가운데 에너지효율이 높은 모델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12만원까지 청구 할인해준다.

‘제주도 한 달 살기’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제주도에 한 달간 살고 싶은 사연을 모바일 앱을 통해 보내거나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서 응모하면 된다. 최우수 사연으로 뽑힌 소비자는 오는 7월 한 달간 제주도에서 사는 데 필요한 항공권, 숙박권, 자동차 렌트 등 경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당첨자는 다음달 중순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5월은 이사·혼수 시즌과 가정의 달이 겹쳐 가전을 새롭게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올해 들어 가장 큰 혜택을 마련했다”며 “새롭게 가정을 꾸리는 신혼부부는 물론 소중한 가족에게 가전을 선물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