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05월 11일 13:09 자본 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주싱가포르대한민국대사관은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세이 김치(Say Kimchi)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싱가포르대사관, ‘세이 김치 축제’ 개최
김치 요리를 즐기는 사진 또는 영상을 찍은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온라인 페스티벌이다. #Korean Kimchi #Say Kimchi Festival 해시태그를 붙여 올리면 재미있고 창의적인 게시물을 선정해 한인마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사람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작년 ‘K-푸드 온라인 페스티벌’에 이어 대사관에서 개최하는 두 번째 한식 축제다. 다양한 효능을 지닌 건강음식 김치를 즐기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이겨내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홍보영상 제작에는 싱가포르 음식 문화를 상징하는 ‘호커센터’에서 매일 김장을 담그는 한식당도 참여했다. 싱가포르 호커 문화와 한국 김장 문화는 모두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양국 문화교류라는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안영집 대사는 “싱가포르 국민들이 김치 요리를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몸에 좋은 김치로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싱가포르=이태호 특파원 th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