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코로나19 이후, 대한민국 길을 묻다' 4부작 방송
KBS 1TV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길을 고민하는 특별기획 '코로나19 이후, 대한민국 길을 묻다'를 방송한다고 7일 밝혔다.

4부작으로 구성된 방송에서는 전문가들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국제질서와 세계 경제를 진단하고 미래를 전망하며 그 속에서 대한민국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를 질문한다.

1부 '부의 이동과 양극화'에서는 주병기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가 코로나19 이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양극화와 부의 재분배 문제를 조명한다.

2부 '미·중 경제 패권 전쟁'에서는 김흥종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이 미래 위성항법 표준을 차지하기 위한 미국과 중국의 패권 싸움 속에서 대한민국이 선택해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3부 '백신과 신약'에서는 박태현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교수가 코로나19로 백신과 안보가 긴밀한 연관성을 갖게 된 지금 대한민국이 남이 성공한 길을 빠르게 따라잡는 것에서 벗어나 길을 개척하는 선도자가 돼야 한다고 말한다.

4부 '교육의 위기'에서는 박형주 아주대 총장이 코로나19로 전면 확대된 온라인 수업이 가져온 교육격차와 공백을 점검하고 교육의 미래를 전망한다.

오는 8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 KBS 1TV에서 방송.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