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현대차, 아이오닉5 국내 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월 19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현대차, 아이오닉5 국내 출시
<한국>
오늘부터 이번주 수요일까지 국회가 대정부 질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당과 야당은 국무위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오늘은 정치, 외교, 통일 안보 분야를 주제로, 내일은 경제, 또 모레는 교육 및 사회 분야의 국정 현안을 점검합니다. 이번 대정부질문의 핵심은 백신 정책과 부동산 해법이 될 전망입니다.
한편 오늘부터 노인 돌봄 종사자들과 국제선 항공 승무원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맡게 될 예정입니다. 이들은 정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탁받은 동네병원 등 전국 1,700여 곳에서 접종을 받을 계획입니다. 다만 혈전증 부작용 예방 차원에서 30세 미만 인원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어서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오늘부터 국내에 출시 됩니다. 앞서 아이오닉5는 사전계약 첫날 2만 3,760대를 기록하면서 현대차의 역대 최고 기록을 새로 쓰기도 했고, 또 유럽에서 진행한 3천대 한정 물량 사전계약에서도 완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한편 현대차 아산공장이 오늘부터 내일까지 휴업할 계획입니다. 현재 쏘나타와 그랜저를 생산하는 생산라인만 휴업하고 자동차 엔진 생산라인은 정상 근무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이번 휴업으로 인해 차량 2천 여대의 생산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또 한국 GM이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오늘부터 23일까지 인천 부평 1,2공장 운영을 중단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오늘 유럽은 2월 건설생산과 경상수지를 발표할 예정이고, 일본은 3월 무역수지와 2월 산업생산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또 오늘부터 호주와 뉴질랜드가 자가격리 기간을 거치지 않고 양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게 된 점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밤에는 IBM이 1분기 실적을 발표하는데, 현재 주당순이익은 1.68 달러, 매출은 173억 3천만 달러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