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포도호텔 갤러리소이 김용환 작가 개인전 '꽃'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연합뉴스) 제주 포도호텔 갤러리소이는 오는 6월 30일까지 김용환 작가의 개인전 '꽃' 전시회를 연다. 김 작가의 작품세계는 '꽃'이라는 소재에서부터 출발한 다양한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다.
누구에게나 익숙한 소재인 꽃이지만, 작가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꽃은 서서히 새로운 '꽃 이미지'로 다시 태어난다.
이번 전시는 작가가 보여주는 '꽃 이미지'를 통해 작가가 표현하고자 한 감정과 스토리를 경험하고 더 나아가서는 일상 속에서 잊고 있던 '나만의 꽃'에 대한 추억과 감흥을 불러일으키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 작가는 제주대학교와 홍익대학교 대학원을 졸업, 서울·뉴욕·LA·제주·중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14차례의 개인전을 가졌다.
포도호텔 지하 1층에 위치한 '갤러리소이'는 지난 2018년 3월 '포도갤러리'라는 이름으로 개관했으며, 지난 3월 현재 이름으로 다시 오픈했다.
갤러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중무휴로 무료 운영된다.
전시 관련 문의는 포도갤러리(☎ 064-793-7021)로 하면 된다.
제주도교육청, 지역사회 자원 활용안내서 보급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 활용 안내서인 '혼디맵(Map)주(珠)'를 제작해 도내 학교에 보급했다.
'혼디맵주'는 '함께 묶다'란 뜻의 제주어다. 함께 엮어가는 아름다운 마을지도를 의미한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지원을 추진해왔으며, 당시 '혼디맵주'를 제작해 학교에서 더 쉽게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도교육청은 상황별 필요한 복지서비스, 지역사회 자원 목록 등 그사이 달라진 환경과 자원을 반영해 새롭게 엮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