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틀 깼다" 강다니엘, 타이틀 곡은 `Antidote`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다니엘이 새 앨범의 타이틀 곡명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모드에 들어갔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2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 앨범 `YELLOW`의 컴백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앞서 컴백일과 새 앨범 커버 이미지를 공개한데 이어 이번엔 타이틀 곡명이 베일을 벗었다.
곡명은 `Antidote`, 해독제를 뜻한다. 이번에도 강다니엘이 작사에 참여했다. 지난 2월 솔로 뮤지션으로 한단계 도약을 보여줬던 `PARANOIA`를 잇는 본편 스토리다. 컴백 트레일러를 통해 외치듯 흘러나오는 강다니엘의 보컬와 몽환적인 분위기가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Antidote`는 기존 K팝에서는 흔히 시도 되지 않았던 Alternative R&B로 완성됐다. 구간마다 Rock 요소도 가미해 강다니엘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 진화를 예고한다.
작곡은 PARTYNEXTDOOR, Khalid 등 세계적 아티스트와 작업했던 Jonathan Hoskins와 Anthony Pavel, MZMC이 맡았다. 믹싱 역시 Marshmello, Ed Sheeran, Justin Bieber 등의 앨범을 책임졌던 Denis Kosiak가 완성도를 높였다.
강다니엘은 `Antidote`에 대해 "이번 앨범의 시작점이자 `PARANOIA`와 이어지는 스토리텔링도 흥미로울 것"이라며 "기존의 문법, 전형적인 틀을 깬 것이 많다"고 설명했다.
하나씩 베일을 벗고 있는 강다니엘의 새 앨범 `YELLOW`는 4월 1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에 앞서 다양한 티저를 공개하면서 음악 팬들과 교감을 나눌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