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광직 유안타증권 W 프레스티지(Prestige) 강북센터 과장.(사진=유안타증권)
홍광직 유안타증권 W 프레스티지(Prestige) 강북센터 과장.(사진=유안타증권)
"시황, 정보, 수급을 고려하고 변곡점에서의 빠른 매매를 통해 수익을 쌓아가는 전략을 구사하겠습니다."

'2021 제27회 한경 스타워즈' 상반기 대회에 출전하는 유안타증권 홍광직 W 프레스티지(Prestige) 강북센터 과장은 25일 투자 전략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유동성 시장의 연장으로 국내 증시는 박스권 안에서의 빠른 순환매 시장이 예상된다"며 "시장 스타일에 따른 모멘텀 플레이를 통해 수익을 쌓아가는 전략을 추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 과장은 투자자들에게 유연한 시장 대응을 당부했다. 유연한 시장대응을 통해 꾸준하게 우상향하는 투자를 하라는 게 그의 조언이다.

그는 "한경 스타워즈 대회에 참가하게 돼 영광"이라며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만들겠다"고 대회 참가 각오를 밝혔다.

올해로 26년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는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긴 실전 주식 투자대회다. 국내 주요 증권사 임직원이 참가해 투자 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오는 29일부터 7월 16일까지 16주 동안 진행되며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0팀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팀이 우승하고, 누적손실률이 20%를 넘으면 중도 탈락한다.

'2021 제27회 상반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문자로 실시간 매매내역을 받아볼 수 있는 '한경 스타워즈 모바일 서비스'는 1개월에 3만 3000원이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