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가 될 순 없어' 최수종 (사진=JTBC)

국민 사랑꾼 최수종이 '1호가 될 순 없어'를 다시 한 번 찾아왔다.

17일(일) 방송되는 JTBC '1호가 될 순 없어' 녹화에서는 최수종이 팽락부부를 중간점검 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급습했다. 전 출연진이 일제히 기립박수로 최수종을 환대하는 가운데, 최양락은 “드라마를 해야지, 왜 이렇게 자주 오냐”라며 그를 홀대(?)해 웃음을 유발했다.

최수종은 “양락이가 ‘초코양락’ 이미지에 맞게 많이 변화됐더라“라고 반가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1호’ 부부들의 변해가는 모습에 내가 오히려 배웠다“라는 시청 소감과 함께 함께 보게 될 VCR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공개된 VCR 속 박준형은 김지혜에게 ‘아 유 팽떡’ 사건(?)을 언급하며 “당신은 무식의 화수분 같다. 화수분의 뜻은 아느냐”라고 깐족거림을 멈추지 않았다.

이를 본 최수종은 크게 한숨을 토해내며 강한 실망감을 드러냈다. 또한 술 먹다 깜박 잠이 들어 외박(?)을 한 최양락의 실태를 확인하고 “미쳤네! 이 인간 제 정신이 아니네!”라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에 김학래가 최양락을 감싸자, 최수종은 기가 차다는 듯 “저 형도 문제 있네!”라며 고개를 내저었다.

하지만 최수종은 ‘개그계 최수종(?)’이라 불리는 김원효의 효자 사위 면모에 격한 만족감을 드러내며 격앙된 마음을 가라앉혔다는 후문.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