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이 효도 선물, 슈퍼푸드 알로에 주목
새해 맞이 모임도 할 수 없는 요즘, 직접 뵙지 못하는 대신 효도 선물을 보내며 아쉬움을 달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새해 맞이 효도 선물로 슈퍼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모든 질병 예방을 위해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진 덕분이다.

최근에는 슈퍼푸드로 알로에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면역력 증진에 영향을 미치는 면역다당체 함유량이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면연력에 좋다고 알려진 홍삼보다 알로에가 월등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특히 알로에는 국제알로에기준심의협회(IASC)에서 인증 받은 알로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알로에는 면역력 증강뿐만 아니라 위장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극적인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위장건강이 악화돼 고생하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노화로 생체 기능이 떨어지면서 변비, 위궤양이 생기기 싶다. 알로에는 이러한 약해지기 쉬운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알로에가 노화를 방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를 먹은 쥐와 그렇지 않은 쥐보다 생존일수고 20%가량 높았다는 사실. 알로에를 먹은 쥐는 `과산화지질`이 억제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생체 내 활성산소가 지방에 결합해 노화를 촉진하는 현상이다. 이 밖에도, 알로에는 콜라겐을 생산하는 유기산과 수분 함유량이 높아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도 도움을 준다.

어느 때보다 면역력 관리, 건강 관리가 절실한 요즘, 면역력 증진, 장 건강, 피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 `알로에`는 효도선물로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