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최근 김일선 쿠팡 푸드 관련 상품기획자(MD)와 이미연 이베이코리아 HR(인사) 업무 담당자를 각각 라이프스타일 담당(상무)과 인사 담당(상무)으로 채용했다.
김 상무는 비신선식품 부문인 패션·뷰티·잡화 등을 맡아 백화점 몰에 입점한 판매점 관리를, 이 상무는 이베이의 조직 문화와 복지 제도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SSG닷컴은 최영준 티몬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임명하기도 했다.
최 CSO는 적자 상태이던 티몬을 시간대별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타임커머스로 전환하며, 티몬의 첫 월간 흑자 달성에 기여했다고 평가받는다.
이러한 행보는 오픈마켓 전환을 앞둔 SSG닷컴이 사업 변신에 속도를 내고, 관련 경쟁력을 키우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정 부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외부 인재 영입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 4일 신년사에서 "사회의 다변화와 영역 간 경쟁이 모호해지는 격변기에는 나와는 다른 생각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우리에게 부족한 새로운 전문성을 가진 외부 인재도 받아들이는 다양성을 수용하는 문화를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