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라이온컴퍼니, 동유럽 최대 투자그룹 소크랏(Sokrat Consulting llc)과 파트너십 체결로 유럽진출 교두보 마련
지난 12월 19일 스타라이온컴퍼니와 동유럽 최대 투자그룹중 하나인 소크랏(Sokrat Consulting llc)이 스타라이온페이 상호 사업개발 및 기술통합 관련 JV(조인트 벤처)설립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계약식에는 스타라이온의 고태호 대표와 투자그룹 소크랏의 블라들렌 레브추크(Vladlen Levchuk) 투자부분 사장 및 관계자 들이 참석했다.

Sokrat는 1994년에 설립된 투자기업으로 현재 자본 시장의 주요 및 최대 운영 업체 중 하나이다. 핵심 비즈니스 라인은 투자 은행, 거래 및 유가 증권 관리, 포트폴리오 관리로 다양한 투자자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턴키 솔루션(일괄수주계약 방식)을 제공하는 투자 그룹이다.

비엔나 증권 거래소의 파트너, 바르샤바 증권 거래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금융 보안 시스템을 유치하려는 기업의 투자 고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글로벌 M&A와의 파트너 십을 통해 국제 자본 시장뿐만 아니라 합병 및 인수 거래에 대한 금융을 유치하는 공동 협력 기관이다.

소크랏의 블라들렌 레브추크는 사업 서비스 지역이 유럽연합 및 중동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두바이, 사우디 등 주요 산유국에서 결제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서비스 된다면 6조 달러(한화 약 7,300조)규모를 자랑하는 중동 국부펀드 들의 매머드급 투자 유치가 성사될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