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중훈-서경덕, 고려시대 강감찬 장군 홍보영상 제작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고려 시대 강감찬 장군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국내외에 알린다고 11일 밝혔다.

'빛나는 민족의 큰 별, 인헌 강감찬'이란 제목의 영상(youtu.be/VfotzCNJPiM)은 4분 분량이며, 영어로도 자막처리(youtu.be/QSDPg-P9svA)됐다.

관악문화재단(대표 차민태)이 '2020 관악 강감찬 축제'의 하나로 제작했고, 배우 박중훈이 내레이션을 재능 기부했다.

영상에는 큰 별이 떨어진 곳에서 태어났다는 '낙성대'(서울 관악구 봉천동 소재)의 강감찬 장군 탄생 설화, 거란 침략군을 귀주에서 물리치고 승리한 귀주대첩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조선 시대에는 이순신 장군이 있었듯이 고려 시대에는 강감찬 장군이 있었다는 역사적인 사실을 네티즌들에게 알리려는 취지에서 제작했다.

영상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전파되고 있다.

또 세계 주요 20개국 재외동포와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배포했다.

박중훈은 "강감찬 장군의 강직한 애국심과 평화정신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많은 네티즌이 영상을 시청해 줬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서 교수는 지금까지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 등 독립운동가와 이순신, 홍범도 등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해 국내외에 배포했다.

박중훈-서경덕, 고려시대 강감찬 장군 홍보영상 제작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