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안전보건 원격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관리감독자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원격교육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관리감독자 교육의 경우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인 사업장이라면 매년 16시간을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이다.

이에 협회는 정부 공식 인증 안전보건교육 기관으로 관리감독자 교육 이외에도 안전보건교육, 근로자 정기교육, 위험성 평가 담당자 교육 등 다양한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을 찾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협회는 온라인을 통한 법정의무교육을 활발히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주기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산업안전 보건교육으로 근로자의 안전 의식이 고취될 수 있는 만큼 질 좋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법정의무교육과 더불어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정 교육을 신설할 계획이다. 온라인 직무교육 사이트를 개설하여 경영, 프로그래밍, 마케팅 등 분야별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협회의 온라인 법정의무교육 및 직무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