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이도현!…JTBC '18 어게인' 2.7% 종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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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에 워킹맘·父子 이야기 강화해 공감대 넓혀
'호텔 델루나'의 청명 역으로 "숨은 주인공"이라고 호평받았던 신예 이도현(25)이 JTBC '18 어게인'을 통해 주연으로서도 손색이 없음을 증명했다.
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한 '18 어게인' 최종회는 2.743%(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마지막 회에서는 대영(이도현 분)이 다정(김하늘)에게 진심을 전한 순간 18세의 몸에서 37세 대영(윤상현)으로 돌아왔고, 두 사람은 다시 한 가족을 이뤘다.
'18 어게인'의 가장 큰 수확을 꼽자면 역시 이도현이다.
이도현은 17살 나이 차이가 나는 '대선배' 김하늘과 로맨스 호흡을 자연스럽게 소화하면서 신인답지 않은 내공을 보여줬다.
또 이혼 직전에 18년 전 '리즈 시절'(전성기)로 돌아간 남편 홍대영을 연기하면서, 선배 윤상현이 연기한 성인 홍대영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줘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말투, 걸음걸이, 눈빛까지 윤상현의 홍대영을 진지하게 연구했음이 느껴졌다.
작품 자체도 신선했다.
잭 에프론 주연의 영화 '17 어게인'을 리메이크하면서 상당 부분 각색을 한 점도 높이 살 만하다.
눈에 띄는 부분은 워킹맘으로서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다정의 이야기를 추가한 점, 젊어진 홍대영이 아이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지내며 우정을 쌓는 과정 등이다.
원작에 추가된 내용은 이야기 구조를 훨씬 탄탄하게, 또 풍성하게 만들었으며 국내 시청자들의 공감대도 넓히는 데 성공했다.
다만 개연성이 떨어지는 부분이나 삼각관계의 반복적인 활용은 몰입감을 떨어뜨리는 요소로 작용했다.
이 때문에 시청률도 2~3%대에서 치고 올라가지 못했다.
월화극 1위는 SBS TV '펜트하우스'가 10.3%-14.5%로 지켰으며, tvN '산후조리원'은 3.3%, MBC TV '카이로스'는 3.1%-3.4%, MBN '나의 위험한 아내'는 3.40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MBC에브리원 화요드라마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는 0.2%의 시청률로 출발했다.
/연합뉴스
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한 '18 어게인' 최종회는 2.743%(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마지막 회에서는 대영(이도현 분)이 다정(김하늘)에게 진심을 전한 순간 18세의 몸에서 37세 대영(윤상현)으로 돌아왔고, 두 사람은 다시 한 가족을 이뤘다.
'18 어게인'의 가장 큰 수확을 꼽자면 역시 이도현이다.
이도현은 17살 나이 차이가 나는 '대선배' 김하늘과 로맨스 호흡을 자연스럽게 소화하면서 신인답지 않은 내공을 보여줬다.
또 이혼 직전에 18년 전 '리즈 시절'(전성기)로 돌아간 남편 홍대영을 연기하면서, 선배 윤상현이 연기한 성인 홍대영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줘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말투, 걸음걸이, 눈빛까지 윤상현의 홍대영을 진지하게 연구했음이 느껴졌다.
작품 자체도 신선했다.
잭 에프론 주연의 영화 '17 어게인'을 리메이크하면서 상당 부분 각색을 한 점도 높이 살 만하다.
눈에 띄는 부분은 워킹맘으로서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다정의 이야기를 추가한 점, 젊어진 홍대영이 아이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지내며 우정을 쌓는 과정 등이다.
원작에 추가된 내용은 이야기 구조를 훨씬 탄탄하게, 또 풍성하게 만들었으며 국내 시청자들의 공감대도 넓히는 데 성공했다.
다만 개연성이 떨어지는 부분이나 삼각관계의 반복적인 활용은 몰입감을 떨어뜨리는 요소로 작용했다.
이 때문에 시청률도 2~3%대에서 치고 올라가지 못했다.
월화극 1위는 SBS TV '펜트하우스'가 10.3%-14.5%로 지켰으며, tvN '산후조리원'은 3.3%, MBC TV '카이로스'는 3.1%-3.4%, MBN '나의 위험한 아내'는 3.40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MBC에브리원 화요드라마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는 0.2%의 시청률로 출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