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수도권매립지공사, 버려진 골프공 1천45개 판매해 기부
(인천=연합뉴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골프장에 버려진 골프공을 수거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생필품 등을 사서 복지시설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매립지공사는 매립이 종료된 수도권매립지 제1매립장에 조성한 드림파크CC 내 워터해저드(연못) 등지에서 '로스트볼'로 불리는 골프공 1천45개를 수거해 판매했다.
골프공 수거에는 매립지공사와 협력사 직원, 골프장 이용 고객 등이 참여했다.
매립지공사는 지난해부터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공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시, 표면처리·제과제빵 기능장 '미추홀명장' 선정
[인천소식] 수도권매립지공사, 버려진 골프공 1천45개 판매해 기부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올해 '미추홀명장'으로 표면처리 기능장 오종수(50)씨와 제과제빵 기능장 김봉수(63)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씨는 아노다이징(알루미늄에 막을 입히는 작업), 니켈·크롬 도금 등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경력 26년의 우수 숙련기술인이다.
경력 38년의 김씨는 곰보빵·바게트·버거빵 등과 관련한 제조 특허 6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정통 카스텔라와 천연발효종 빵 제조 등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천시는 이들에게 미추홀명장 인증서와 인증패를 전달하고 기술 장려금 5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미추홀명장은 인천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근무한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36개 분야 90개 직종에서 선정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