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에서 만든 100만 다운로드 증권·경제앱 주식창에서는 오늘(12일)부터 코넥스 종목와 종목속보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넥스란 기존 코스피와 코스닥에 이은 제3의 주식시장으로 주로 기술력과 성장성을 갖춘 중소기업들이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성장성에 주안점을 둔 만큼 주로 고위험 선호 투자자들이 투자하고 있다.

최근 코넥스에서 코스닥 이전 상장도 활발해지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함께 추가되는 종목속보는 거래소 등에서 제공하는 주요 계약체결, 지분변화, 급등 종목 등 실시간 공시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투자편의성을 높혔다.
한국경제TV 주식창, 코넥스 종목부터 실시간 종목 속보까지 한번에
한국경제TV 주식창, 코넥스 종목부터 실시간 종목 속보까지 한번에
<주식창앱에서는 실시간 종목속보와 코넥스 종목를 새롭게 제공한다>

주식창 관계자는 "최근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의 이전 상장을 추진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미리 종목을 발굴하고 투자할 수 있다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종목속보 또한 실시간 종목정보를 통해 뉴스를 통한 매매를 선호하시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100만이 넘는 투자자들이 선택한 앱인 만큼 앞으로도 투자들에게 꼭 필요한 컨텐츠를 엄선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본인이 원하는 차트유형에 따른 종목검색을 할 수 있는 매직패턴 기능도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바닥을 찍고 상승하는 종목을 알고 싶다면, 9가지 유형 중 바닥탈출형 상승패턴을 터치하면 바로 해당 유형에 맞는 종목들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차트유형이 없다면 투자자가 직접 차트를 그려서 찾아 볼 수 있다.

주식창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