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런닝맨’ 완전체 출연 확정…주말 예능 `대활약` 예고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랙핑크가 `아는 형님`에 이어 `런닝맨` 출연을 확정 짓고, 주말 예능 프로그램 대활약을 예고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는 이번 주 중 진행되는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녹화에 참여한다.
블랙핑크 4인 멤버 전원이 `런닝맨`에 출연하는 건 지난 2016년 12월 이후 약 3년 10개월 만이다. 월드 투어를 비롯한 빼곡한 일정으로 국내 예능 출연이 드물었던 블랙핑크인 만큼 팬들의 큰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런닝맨` 첫 출연에서 자유분방하게 뛰어다니며 다채로운 끼를 발산했던 블랙핑크는 일명 `금손·꽝손` 모음으로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이번 `런닝맨`에서는 이들이 또 어떠한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블랙핑크는 `런닝맨`에 앞서 JTBC `아는 형님`에도 나선다. 이 프로그램 역시 블랙핑크의 완전체 출격은 약 3년 2개월 만. 블랙핑크는 지난 2017년 `아는 형님`에 순수한 팬심으로 출연, `형님`들과 다채로운 케미를 뽐내며 남다른 예능감을 자랑했었다.
최근 블랙핑크는 자체 제작 리얼리티(24/365 with BLACKPINK)를 통해 폭발적인 예능 감각을 일깨워왔다. 특히 개그맨 황제성을 선생님으로 초대, 혹독한 예능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특별 미션을 완벽히 수행하는 면모로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첫 정규앨범 `THE ALBUM`을 지난 2일 발표하고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 중이다. `THE ALBUM`은 음원 공개 직후 미국을 비롯한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미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전체 7위, 팝 앨범 차트로써는 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발매 첫날인 2일(미국 시간 기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는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서 3위를 기록했다. 이 외 수록곡 `Bet You Wanna`는 4위, `Pretty Savage`는 8위, `Ice Cream`은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앨범 수록곡 절반을 톱10에 진입시켰다.
블랙핑크의 `THE ALBUM` 피지컬 음반은 오늘(6일) 정식 출시됐다. 앨범 예약 판매 기간 선주문량은 100만장 이상을 기록해 K팝 걸그룹 단일 음반 역대 최초, 최고, 최다 신기록 경신이 예상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