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 2021 경찰대·사관학교 2차 체력검정 준비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악재 속에서 2021학년도 대입이 다가오고 있다. 잦은 변수 속에서 대입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에게 더욱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한 시점이다. 지난 8월 15일 경찰대?사관학교의 1차 시험이 실시됐다. 수능 뿐만 아니라 1차 시험에 이어 2차 실기까지 준비해야 하는 예비 경찰대?사관학교 신입생들에게는 사활이 걸린 시점이라 할 수 있다.

매년 다수의 경찰대?사관학교의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는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에서는 올해 역시 2차 실기 시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경찰대?사관학교가 해마다 2차 체력검정 시험의 비중을 높이고 있어 1단계 합격자들에게 큰 부담감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은 이론 및 수능 시험과 더불어 체력단력을 함께 병행 중에 있다. 1단계 필기 시험이 있기 몇 달 전부터 경찰대?사관학교에 지원 예정인 학생들을 모아 기초 체력 훈련을 진행하며, 실전과 같은 체력테스트 또한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단기적으로 체력을 끌어올리려다 보면 부상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훈련을 통해 기략을 끌어내려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이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은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는 9월1일부터는 2단계 체력검정시험을 더 체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수험생들의 체력 증진과 안전한 훈련을 위해서 경찰대/사관학교 전문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각 종목별로 지도를 맡고 있으며, 현재 경찰대?사관학교를 목표로 한 수험생들은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 아래 2차 체력검정 시험을 대비 중에 있는 이투스247기숙학원이 주목을 받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